홈쿡

홈쿡_냉장고 재료로 만드는 야채튀김(feat.간장소스)

쩡‘s 요리조리 방방곡곡 2021. 8. 19. 23:12


홈쿡으로 또 온 쫑맹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디 가질 않으니
집에서 홈쿡만 하네요ㅋㅋㅋㅋㅋ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로

맛난 튀김을 만들어볼까요?

저는 고구마,양파,깻잎,당근을 썼어요!

튀김은 뭘 해도 맛나니 다른 야채들도
도전하셔도 좋을 거같아요ㅋㅋㅋㅋ




이렇게 얇게 채 썰어주구용ㅋㅋㅋㅋ




고구마는 전분기를 빼기위해
물에 살짝 담궈놓습당ㅋㅋㅋㅋ




그리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주고요!





봉지에 튀김가루를 부어주구요!




쒯낏쒯낏🧅🍠🥕🥬

야채에 밀 튀김가루를 묻혀
가루가 잘 붙을수있도록 1차 작업을 해줍니다!




얼음을 녹인 차가운 물에




튀김가루를 넣어 살짝 흐르듯이
섞어줍니당ㅋㅋㅋㅋ




야채를 넣고




튀김가루에 기본 간이 되어있으니

소량의 후추와 소금만 넣고
(간을 보시고 안넣으셔도 되요!)





기름을 달궈서




모양을 내서 넣어




1차 튀겨줍니당!!




1차 튀겼지만 익었어요!




좀 더 바삭한 맛을 위해💙

2차 튀겨주면~~~




아주 바삭한 야채튀김 완성




자 그럼
간장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간장소스 레시피


간장2
물,설탕,식초 1
양파와 청양고추 송송


아주 간단하쥬??



진짜진짜 너무 맛났어요!!!
건강하고 맛있는 튀김

야채튀김!!

여러분들도 쉽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