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쿡

맛있는홈쿡_초보자도 만들기 쉬운 가지 싫어하는 사람도 좋아하게 만드는 가지튀김🍆🍆

쩡‘s 요리조리 방방곡곡 2021. 8. 5. 23:05


쫑맹입니다ㅎㅎㅎ
오늘은 맛있는 홈쿡을 하러 왔어요!

저희 엄마 레시피지만
너무너무 맛있는 가지튀김이
오늘의 주인공이랍니당🍆🍆

(재료)
가지 3개
튀김가루 2컵
물 2컵
얼음
식용유
소금

종이컵 계량 기준입니당


(소스)

간장
식초
고춧가루
청양고추


가지



오늘의 주인공인 가지🍆🍆




가지를 깨끗이 씻어 2cm 두께로 썰기!




역시 주부의 칼 솜씨란...🔪




쟁반에 가지를 펼쳐 놓고
소금으로 약간의 소금간을 해줍니다!

한 20분정도 간이 벨 수 있게 놔둡니당ㅎㅎ


반죽물



반죽을 만들어 볼까용??
튀김가루를 종이컵 기준으로 2컵!


얼음물



튀김을 더 바삭하게 하기 위해
얼음물로 시원하게 만들어 놓구용!




얼음이 약간 녹으면
종이컵 2컵을 튀김가루와 쒯킷!!

얼음이 있는 채로 반죽만들면
얼음이 녹으면서 반죽물 농도가 연해져요!




너무 흐르지 않고 적당히 흐르는 농도?




이정도 농도로 하면됩니당ㅎㅎ



소금간이 된 가지를
밀가루에 묻혀줍니다!

튀김반죽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 작업😊




밀가루를 좀 털어주구용ㅎㅎㅎ




반죽물에 가지를 묻혀주공☺️




식용유는 굵은 소금을
떨어트렸을 때 올라오는 정도의 온도로⏰


1차 튀김



여기서 중요 포인트👀

가지 튀김은 2번 튀겨줍니다!




가지는 물이 많아서
튀김이 금방 눅눅해지는데요!

바삭하게 먹으려면???

2번 튀겨줍니당 ㅎㅎㅎ


바삭바삭




처음 튀기고 잠깐 몸을 식히는 가지들ㅋㅋㅋㅋ


2차 튀김


튀김을 약간 식히고 난 뒤
바삭한을 위한 2차 튀김!

노릇노릇해지죵?💙


완성!


진짜..
저 가지 별로 안좋아했는데
너무 맛있어요🍆🍆


소스


소스는 각자 취향에 맞게
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청양고추 1개 쫑쫑

고춧가루

요렇게 간단히 해서



가지 튀김에 찍어먹으면
뀰맛



아주 만들기 쉬워요!

집들이나 간단한 간식으로도
매우 맛있는 가지튀김!

가지 싫어하는 아이들도 참 좋아할거에요ㅎㅎㅎ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용!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