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쿡

홈쿡_집에서 만드는 무뼈닭발 볶음 황금레시피(feat.멸추 주먹밥)

쩡‘s 요리조리 방방곡곡 2021. 8. 19. 00:00


쫑맹입니다!

오늘의 홈쿡

무뼈닭발 볶음


입니당ㅎㅎㅎ




시장에서 1kg를 구입했어요!
(우리가족 대식가들...)

1kg에 13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시켜먹으면 엄청비싼데..
일단 가성비 값이구여!




일단 물에 한번 씻어주고요!




냄비에
월계수잎, 통후추 넣고




물이 끓으면




닭발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불순물이 다 나와야 하기 때문에

저는 20분 정도 끓여줬어요!




물에 깨끗이 씻어내고

물기가 빠질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양념레시피

닭발 1kg 기준

고춧가루 6스푼
간장 6스푼
고추장 2스푼
소주 4스푼
다진마늘 2스푼
식용유 4스푼
매실액 2스푼
굴소스 2스푼
다시다 조금
통마늘
깻잎
참기름,참깨,후추 조금
청양고추 총총총



매운맛 원하시면 청양고추 넣으시구요!




닭발에 양념을 버물버물해서

양념 숙성을 합니당!




저희집은 통마늘을 얼려놓기때문에
얼린마늘 좀 녹여서 사용했어요!




숙성 후 닭발을 기름에 두른 팬에
달달 볶다가




깻잎을 넣고
빠삭하게 조금 탄다 싶을 정도로
볶아주는게 포인트!

볶다가 올리고당 2바퀴 돌려서
단맛을 내주세요!

처음부터 넣으면 더 많이 타요!





자,
닭발이 볶아지는 동안
짝꿍

멸추주먹밥을 만들었어요!




요즘 제 아침입니다><




불향이 좀 더 낫으면
더 맛낫을거 같아요ㅠㅜ




완성!!




주먹밥 위에 올려서

뀰맛!




마요네즈와는 찰떡궁합!




막걸리는 말해뭐해요...

살얼음 동동 막걸리와 함께
기분좋은 저녁 한끼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