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쿡

홈쿡_게철에는 게맛있는 꽃게찜해먹기🦀(feat. 게딱지볶음밥)

쩡‘s 요리조리 방방곡곡 2021. 9. 12. 23:29


쩡입니당ㅎㅎ

요즘 새우, 꽃게가 철이라서 어딜가나
쉽게 맛볼 수 있는데요!

저희는 연안부두에서 꽃게를 사와 쪄먹기로 했어요ㅎㅎ



아주 실하고 살이 통통합니당!

봄철엔 암게, 가을철엔 숫게가
맛이 좋다고 하는데용!




아우 만지기 무서워용

아직 살아있는 게🦀🦀




찌기 전에 구석구석 목욕 시켜줍니당ㅎㅎ
다리 사이사이 게딱지 위




입 주변도!




게딱지를 열어보면
저렇게 배변?이 있어요
쭈욱 눌러주면 나오더라구요!




찌기 완료👌




저희는 두통에 나눠서
한 통에는 소주,




한통에는 된장 1큰술을 풀고
위에 게를 쪘어요!

그래야 비린내가 안난다고 하더라고용ㅎㅎ




빨리빨리 익어라아아아ㅏㅇ아~~~




쨘!




와우
저는 내장파라서 그런지
바로 게딱지 볶음밥 갑니다용!




요렇게 야채를 채썰고




볶다가




게딱지 내장들을 모아모아




밥과 함께 투하!




달걀 하나 톡!




참고로 팁을 드리자면?

된장넣고 쪘던 된장물이
내장이 조금 섞여 아주 맛나더라구요!
마치 꽃게탕 같은 느낌?

고것도 같이 넣어 볶아주면 아주 고소해요!




오늘 우리집은 게파티 입니당ㅎㅎㅎㅎ




화이트 와인 한잔 하면서~~




통통 오른 살을 게딱지볶음밥에 쏙!

을매나 맛있게요~~~?




김치냉장고에서 갓 썰어 꺼낸 배추김치와
볶음밥의 조화는

얼마나 마싯게요~~~?

오랜만에 게찜 먹으니 너무 맛나더라구요!

저희는 1kg에 25000원에 샀어용!

여러분들도 게파티 해보셔용🦀🦀